인사말

제23대 대한핵의학회 회장 김상은입니다.
우리 학회가 안고 있는 현안을 생각하며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저는 대한핵의학회 회장으로서 핵의학의 가치를 높이고 그 가치를 의료현장에 구현함으로써 국민 건강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최선의 목표로 삼고자 합니다. 아울러 이를 통하여 우리 대한핵의학회 회원들이 자긍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핵의학 진료, 연구, 교육에 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과업에 힘을 쏟겠습니다.

핵의학의 정체성을 더욱 강화하고 영역을 확장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핵의학 고유의 진단치료기술의 임상응용을 확대하기 위하여 근거를 강화하고 창출하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핵의학 의료기술의 임상적용이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술적 지원과 제도적 보완에 힘쓰겠습니다. 아울러 첨단 분자영상 분야에 대한 학회 차원의 지원을 확대하여 핵의학의 영역을 확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핵의학 고유의 영역을 확대하고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하기 위해서 관련 학회와의 교류와 산학연 협력을 강화하겠습니다.

새로운 기술과 기술 융합에 의한 미래 핵의학을 선도하고 또 이에 대비하기 위하여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전공의 수련교육과 전문의 지속교육을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겠습니다. 이를 통하여 학회 차원의 미래지향적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전문가 정신을 기반으로 국민과 사회에서 그 가치를 찾는 학회,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학회가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아울러 핵의학의 가치가 의료현장에 충실하게 구현될 수 있도록 행정기관 및 정책기관, 정책수행기관 등과의 교류를 강화하여 제도적, 정책적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선배들이 구축하여 왔던 세계 최상위 수준의 우리나라 핵의학을 더욱 발전시킬 뿐만 아니라 세계 및 지역 핵의학의 발전에 기여함으로서 존경받는 학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대한핵의학회의 발전을 위한 사랑 어린 질책과 따뜻한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시 종로구 지봉로 29 금호팔레스빌딩 1705호
TEL : 02-745-2040 FAX : 02-745-3833 E-mail : ksnm@ksnm.or.kr
Copyright 2012 by The Korean Society of Nuclear Medicine(KSNM)